만보걷기 28일차, 하루만보걷기, 만보걷기 효과, 하루만보걷기 효과

  • by

 

크리스마스에 만보걷기

1. 오늘이 크리스마스입니다만 조촐하게 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만보걷기에 도전을 하게되었습니다. 

2. 오늘은 작은아이와 함께 호암지생태공원에 가서 만보걷기에 도전했습니다. 물론 아이는 후회를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왜냐하면 공원을 1바퀴 도는데 시간이 꽤 걸리고, 조금 바람도 불어서 춥기도 하기때문에 쉽지 않은 하루였다고 생각합니다. 

3. 아이는 잘 설득을 해서 1바퀴 돌고 난 다음에서 더 이상 못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쉬고 있으라고 했고, 저만 1바퀴 더 돌고 아이와 만나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4. 12/27(일) 만보걷기를 같이 하기로 했습니다. 만보걷기가 다 끝나면 근처 수타짜장면집으로 데리고 가서 짜장면+탕수육을 사주기로 했습니다. 일요일이 빨리 와야 할텐데요…

– 아이와 함께하는것이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일 같습니다. 

5.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있었지만 오늘도 하루만보걷기 도전을 완료했습니다. 

 

 

 

 

 

만보걷기 중에 하늘이 예뻐서 

1. 오늘은 기대했던 화이트크리스마스는 아니였지만 하늘이 무척 맑은 날이었습니다. 어제와는 대비되는 날입니다. 

2. 이렇게 구름한점 없는 맑은 날에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까지 상쾌해지는 것 같습니다. 

3. 이런날은 눈에 시력도 좋아지는것 같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4 눈 시력 보호를 위해서 루테인을 매일 먹고, 현재 여주까지 우려내서 먹고 있습니다. 

5. 여주가 여러가지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 먹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만 보리차처럼 6개월정도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루만보걷기 중에 발견한 물병자리 별자리에 대해서

 

1. 물병자리는 그리스 신화에서 가니메데가 들고 있는 물병이라는 것이 일반적이다. 

2. 제우스는 아름다운 소년 가니메데를 보고 사랑에 빠져, 독수리로 변신한 뒤, 가니메데를 올림포스 산으로 데리고 가 신들에게 포도주를 따르는 일을 시켰다고 한다. 

3. 물병자리의 물병으로부터 흘러나온 물은 그대로 에리다누스강으로 흘러간다. 

4. 이 물은 그리스 신화 속의 대홍수를 일으켰다고 여겨지기도 한다. (이 물의 흐름은 은하수와는 다르다)

 

 

 

하루만보걷기 중에 발견한 물고기자리 별자리에 대해서

1. 물고기자리는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 유래한 별자리로 생각되며, 확실히 그리스 신화는 아니다. 

2. 통상 띠로 매어진 2마리의 물고기로 그려진다. 

3. 그래서 라틴어와 영어 등의 명칭은 복수형이다. 

4. 물고기자리와 관련된 신화에는 아프로디테와 에로스가 거인인 티폰에게 강으로 쫓기는 이야기가 있다. 

5. 아프로디테는 그녀와 갓태어난 아들을 구할 수 없었다. 

6. 그년는 도움을 요청했는데, 한 트로이의 병사가 이에 응답하였고, 포세이돈에게 자신을 두마리의 물고기로 변하게 해달라고 했고, 이들이 여신과 그 아들을 구했다. 

7. 그 상으로 아프로디테는 이 병사를 하늘에 올려 12궁의 별자리가 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