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 27일차, 하루만보걷기, 만보걷기 효과, 하루만보걷기 효과

  • by

만보걷기 27일차에요.

1. 정말 너무 기분이 좋은 하루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만보걷기 힘차게 도전해야 겠습니다. 

2. 날씨가 정말 포근하게 봄날씨인것 같습니다. 영상6도까지 올라간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집나갔던 광고도 돌아와서 다행인 상황입니다. 어제 밤의 랜선 온라인 송년회도 무사히 끝났고, 이제 올 한해 며칠 안남았지만 마무리 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4. 올 한해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5. 그리고 오늘 전 제차의 뒷유리에 있는 와이퍼도 교체했습니다. 와이퍼 교체해보기는 간만이라서 조금 헤맨것 같습니다만 아무튼 제가 직접교체하니 원가에 교체할 수 있어서  비용도 절감했습니다. 

 

 

 

 

 

 

호숫가 주변에서 운동을 하면서 

1. 철새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재미있고, 우스꽝스런 행동을 하는 철새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얼음이 얼어있어서 저렇게 얼음위로 올라가지 않고 모여 있는 모습을 매일 보는 것 같습니다. 

3. 호숫가에서 살기위해서 노력하는 것인지, 놀기위해서 애쓰는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4. 호암지생태공원에서 매일같이 운동을 하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5. 오늘은 무릎상태가 별로인 상태라서 무릎보호대를 차고 했습니다. 

 

 

 

호숫가 주변에서 운동을 하면서 – II

1.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뿌연하늘을 볼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상황이였습니다. 

2. 물론 마스크를 2개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걱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3. 충주가 지역적으로 분지가 되다보니 미세먼지등이 빠져나갈 곳이 없어서 저런 현상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4. 한시간 정도 운동하고 보니까 하늘은 맑게 보였는데, 눈 시력이 않좋아서 잘 못 볼수도 있습니다. 

5.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환경속에서 살고 싶은데, 그게 언제될지 모르겠어요.

 

 

 

 

호숫가 주변에서 운동을 하면서 – III

1.호암지생계공원에서 바라본 하늘입니다. 하늘이 너무 예뻐서 한컷 했습니다 . 

2. 하늘에서 무엇인가 내려올려고 하나요? 잘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멋있는 사진같아서 찍었습니다. 

3. 아침에 운동하면서 매일같이 느끼는 것이지만 자연현상은 정말 재미있고,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것 같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침운동하는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특권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4. 더욱이 먼 산과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눈에 피로도 말끔히 씻을 수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솔직히 노안이 와서 정말 힘들거든요. pc작업할때 돋보기 없으면 작업이 어렵습니다. 

5. 그래서 더욱 운동에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1. 연말이고(분위기는 잘 안나지만….) 음주도 잦은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저도 어제 맥주 2캔먹고 숙면을 취했습니다만 이럴때마다 한번씩 운동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숙취 해소에는 운동만한 것이 없을 것 같아요. 

2. 저 개인적으로는 만보걷기를 하면서 효과를 정말 많이 보고 있습니다. 체력도 많이 개선됨을 느끼고 있습니다. 

3. 머리부터 발끝까지 정말 많이 개선되고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이제 며칠 뒤면 30일째 접어들게 됩니다. 할수 있을때 열심히 운동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5. 운동때문에 고민이고 망설인다면 만보걷기에 도전하는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6. 만보걷기는 공짜로 할 수 있습니다. 내 의지만 있으면 할 수 있죠.  

7. 만보걷기 다른분들은 운동효과가 별로라고 합니다만 운동만큼 정직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