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 효과, 만보걷기 칼로리

  • by

만보걷기 29일차

1. 드디어 29일차까지 왔습니다.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다 되가네요. 정말 기쁨니다. 

2. 어떤일을 함에있어서 이렇게 꾸준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3. 오늘도 역시 만보걷기를 도전합니다. 

 

 

만보걷기 29일차 칼로리  

1. 만보걷기는 1만보를 걷고 난다음 칼로리를 비교해보면 약간씩 차이는 있습니다만 오늘 같은 경우 13,200보에 1,649kcal를 소비했습니다. 거리는 총 10.18km를 걷게 되었습니다. 

2. 만보를 걷게 되면 통상적으로 7~8km정도 걷게 되는 것 같습니다. 

3. 엄청나게 걷는 것 같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맘 굳게 먹고 걸어야 합니다. 만보걷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만 막상 해보면 이거보다 쉽고 편한 운동은 없을 것 같습니다. 

4. 오늘도 보니 가족들이 많이 나와서 운동하고 산책도 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해서 사회적거리두기를 해야하는데도 불구함에도, 답답하니 나오는 것 같습니다. 

5. 제가 설정해놓은 운동시간은 90분입니다만 1만보 정도 걸으면 90분이 약간 초과합니다. 하루에 1시간 30분쯤 ~ 2시간정도 운동하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만보걷기 29일차 오늘의 날씨   

1. 호수에는 얼음이 얼어있는 상태였고, 사진처럼 미세먼지가 높은 상황입니다. 

2. 마스크를 2장을 쓰고 하고자 하니 정말 숨도 차고 어려운것 같습니다. 

3.미세먼지 많은 날에도 운동을 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만보걷기 29일차 오늘의 날씨 – I

1. 사진처럼 미세먼지가 정말 가득한 날씨였습니다. 하루종일 이런 날씨인것 같습니다. 

2. 철새들도 저 멀리 호수중앙으로 이동해서 있는 상황입니다. 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

3. 아무튼 오늘의 날씨는 그렇게 좋은 날씨는 아니였습니다. 

 

 

만보걷기 효과 

1. 만보걷기 29일차를 진행하면서 이제는 가볍게 만보걷기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앞전에는 정말 힘들게 진행을 했습니다만 이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2. 하체의 힘이 생기고, 걷는 걸음도 나름 빨라진것 같습니다. 

3. 체력이 뒷받침이 되고보니 개인적인 일을 밤늦게까지 할때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4. 다이어트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유산소운동으로 만보걷기 추천합니다. 

5. 몸이 찌뿌둥하고,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분들의 경우에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6. 물론 여성분들에게도 효과가 많은데, 저같이 40대중반 남성분들에게 더 없이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보걷기 계획

1. 20020년 12월31일까지 걷기운동을 진행예정입니다. 

2. 체중계나 인바디를 통해서 전후를 측정해보면 좋으나, 거기까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3. 지속적으로 시간을 짬짬이 내서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4.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