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탕 낚시에 낚인 조선족 “나는 개인이오”

  • by

최근 디씨와 일베를 중심으로 조선족 네티즌들의 낚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낚시에 낚인 조선족들은 화들짝 놀라며 “나는 개인이오” “접속 기록을 삭제해주시오” “이 변절자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선족 낚시가 시작된 계기는 우리나라 온라인 여론을 조선족 댓글 알바들이 움직이고 있다라는 말이 사실로 들어나면서 부터인데요.

한 네티즌은 자신이 조선족이라 소개하며 “비밀로 하려다 진실을 모르고 평생 살아가는 한국인이 안쓰러워서 공개한다”라며 “조선족들이 한국의 모든 여론을 움직이고 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본격적인 불을 지폈습니다.

이 네티즌은 “텔레그램과 트위터 등을 많이 사용하고 이런 게 한 1000개 정도 된다”라며 “대다수가 한국에서 유학하고 있는 대학생들이며 네이버의 베스트 댓글과 여초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댓글은 모두 우리 손을 거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조선족이라고 주장한 이 네티즌의 폭로에 디씨 ‘우한 마이너 갤러리(이하 우한갤)’에서는 트위터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무한 지지하는 트위터리안 ‘김겨쿨(https://twitter.com/comewithmesir)’의 아이디를 구글링해서 중국인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우한갤에서 김겨쿨 낚시에 성공하면서 김겨쿨은 트위터를 비공개했습니다.

이후 우한갤 이용자들은 문재인 대통령 응원 청원이나 조선족 비난 여론 등의 화력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후 ‘동태탕’이라는 곳의 주소를 다른 사이트 주소로 포워딩해서 낚시 링크를 걸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우한갤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뿌린 낚시 링크는 그냥 무심결에 보면 네이버나 청와대, 다음, 디씨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 등의 주소 같은데요.

하지만 클릭하면 ‘동타이왕’이라는 사이트로 접속이되며 이 동타이왕은 반중국 반공산화 티펫 독립 홍콩 독립 등을 지지하는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 네티즌들이 동타이왕 사이트에 접속하면 그냥 보고 나오면 되는데, 중국에서 접속하면 ‘황금방패’라고 불리는 ‘Golden Shield Project/金盾工程’에 막힙니다. 이것은 중국 공산당에서 실시하는 자국민 정보 검열 시스템인데요. 중국에서 차단한 사이트에 누군가 접속을 하면 황금방패가 뜨고 황금방패가 뜬 네티즌의 정보가 그대로 황금방패 DB에 남게 됩니다. 이 DB에 남은 중국인들은 중국정부로부터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동태탕 바로가기 http://dongtaiwang.com/loc/phome.php?v=0

그런데… ‘한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들은 왜 중국정부에서 차단하는 ‘동타이왕’ 접속을 겁내하는 걸까?’라는 의문이 드는데요.

네티즌들은 중국 유학생들이나 조선족 댓글 알바들의 인터넷 접속 기록을 중국 정부에서 감시하기 때문일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참… 동태탕은 동타이왕을 희화화한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