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 주식, 동방 주식 가격, 동방 주식 전망, 동방 주가 전망

 

 

동방 주식에 대한 이슈 정리 

 

1. 2023년까지 2000억 원을 투입해 천안시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물류센터(건축연면적 17만 1000㎡)를 건설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치솟았다.

2. 쿠팡의 간선 운송, 즉 판매자에게 물건을 받아 쿠팡 물류센터·캠프 등으로 운송하는 업무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받은 물건을 쿠팡은 자체 배송 인프라인 ‘로켓 배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현재 쿠팡의 간선 운송을 담당하는 업체는 동방 외에도 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 계약 당시 동방이 밝힌 추정 계약금액은 520억원으로 연간 130억 원 규모다.

 

– 추정 매출은 2018년 한 해 동안 임시 계약을 통해 발생한 매출을 토대로 전망한 것이다. – – 실제로는 변동 매출이라 물량이 많으면 매출도 함께 증가하는 구조다.
4. 동방 관계자는 “온라인 배송 서비스의 성장세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맞물려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며 “쿠팡과 최초 계약 당시 추정한 매출을 매년 웃돈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밝혔다.
5. 시장에서는 쿠팡의 풀필먼트 시스템인 ‘로켓제휴’의 규모가 커질수록 간선 운송업을 맡은 동방과 같은 회사가 수혜를 누릴 것으로 보고 있다.

– 쿠팡은 현재 자체 직매입한 상품만 로켓 배송을 하는데, 로켓 제휴는 일반 판매자도 로켓 배송을 포함한 쿠팡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로켓제휴 업체가 늘어나면 간선 운송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셈이다.


동방 주식 분석 및 전망에 대해서 

 

 

1. 기업개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 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

 

 

2. 1년의 주가 흐름 분석

 

– 21.02.10(수) 설 연휴가 시작되는 시점의 한산한 주식시장에서 급등 상황이 나온 종목입니다. 

– 30%(+1,770원) 상승한 7,670원에 장 마감했으며, 거래량은 무려 9천만 주가 거래되었습니다. 

– 이슈 하나만 제대로 터지만 갈 수 있던 종목답게 이번 장과 같은 상황에서도 급등이 나왔습니다. 

– 위의 이슈사항에서도 언급했지만 쿠팡의 간선운송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매출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쿠팡이 미국 나스닥에 정식 상장이 될 경우 주가 상승의 한계가 어디까지 일지 한계를 정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동방 주식에 대한 시세 및 주주 현황에 대해서 

 

 

 

– ETF와 같은 간접상품에 1년만기 상품으로 가입 시에 수익률은 +250.15%입니다. 

– 만약 저 수익률이 맞는다면 직접투자보다는 간접투자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합니다.(개인투자자가 250% 수익을 내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주가에 대한 상대수익률 추이는 참고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주요 주주 현황 역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월봉차트 흐름은? 

– 월봉차트 흐름은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장대 양봉중에 이런 장대 양봉이 나오기는 어려운데, 정말 대단한 흐름으로 분석됩니다. 

– 추가적으로 거래량까지 뒷받침 되고 있어, 당분간 차트 흐름은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봉 차트 및 월봉차트 흐름은 양호한 상황이기에 당분간 우상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1. 만약 동방 주식에 매수를 한 다면? 

 

– 제 경우에는 현재는 당분간 관망을 하면서 예의 주시하다가 조정구간에 매수하려고 합니다. 

– 물론 현재의 주가는 고가이기에 조금 부담스러운 점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가급적 묻지마 투자 및 단타는 안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 좋은 재료의 종목이기에 묻어두고 1년후에 수익률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2. 개인의 관심사항에 대한 내용 정리일뿐,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