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 매각, 대한전선 전망, 대한전선 주식

  • by

 

 

들어가기에 앞서서, 대한전선 매각

1. 대한전선 20년 4/4분기 모두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 이런 이유로 인해 주가는 4.33% 오른 1,445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 2020년 매출액 1조 4천483억 원, 영업이익 51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되었습니다. 

2. 대한전선 매각은 IMM프라이빗에쿼티(이하,IMM PE)는 2월 초 예비입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재무자문사는 크레디트스위스이며, 회계자문과 법률자문은 각각 EY와 세종이 맡고 있습니다.

3. IMM PE가 설립한 투자목적회사 니케는 3천억원 규모의 대한전선 유상증자에 참여했으며, 2015년 9월 26일 대한전선의 최대주주가 니케로 변경되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해외 전략적 투자자가 인수전에 참여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4. 국내에서 매출규모로 1위는 LS전선, 그리고 가온전선과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 주식 

 

1. 대한전선 주가에 대한 매동 흐름 분석 

– 21.01.22 장에서 양봉이 나온 상황으로 주가는 상승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승이 조금 더 유력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 하지만 여전히 일봉 차트상의 주가 흐름은 애매한 부분이 있고, 이 애매한 부분이 명확하게 해소된 상황은 아닌 것으로 분석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은 1천7백만 주가 거래된 종목입니다.

– 아래의 매동흐름까지 함께 분석토록 하겠습니다.

 

 

 

2. 매동흐름 분석

– 대한전선 주가에 대해서 개인의 매도량 < 기관 + 외국인의 매수량이 우세했던 상황입니다.

– 개인투자자의 시세 차익 실현보다는 불안 심리에 의한 심리적인 매도로 분석됩니다.

– 결국 이번 장에서 대량으로 매수한 기관 및 외국인이 대한전선 주식을 이끌고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기관 + 외국인의 매수세가 상당히 좋은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 2021년 대한전선 매각, 고부가가치 제품의 수주 확대로 인한 매출 증대 등의 여러 가지 원인으로 2021년 주목받기에 충분한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3. 주가에 대한 시세 분석 

– 1년 만기상품에 가입할 경우 수익률은 +119.84%입니다.

– 개인투자자의 경우 해당 수익률에 대해서 대한전선 주식에 투자 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가에 대한 상대 수익률 추이는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요 주주 현황 역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1. 대한전선 주식은 충분히 주목받을 만한 자격을 갖춘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 고부가가치 제품군의 수주 확대를 통해 2021년 매출액, 영업이익의 증가가 예상됩니다. 

– 2021년 2월 매각 추진 계획이 진행 예정입니다. 주인이 정해진다면 안정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어,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됩니다. 

2. 개인의 관심사항에 대한 내용 정리일 뿐,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