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관심이 부담스러운지 나연이 엄마 블로그 비공개

  • by

6일 방송된 ‘너를 만났다’에서는 VR 기술을 통해서 엄마 앞에 돌아온 일곱살 나연이의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휴먼다큐멘터리에 VR을 접목한 MBC 스페셜의 특별한 프로젝트였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네 아이의 엄마 장지성 씨가 3년 전 혈구탐식성림프조직구증이라는 희귀 난치병으로 세상을 떠난 셋째인 일곱살 나연이를 VR을 통해서 다시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장지성 씨는 셋째 딸 나연이의 기억을 남기고 싶은 간절한 바람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를 했습니다.

‘너를 만났다’ 제작진은 VR과 VFX 기술을 가진 비브스튜디오스와의 협업으로 생전 나연이의 모습을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해서 6개월 정도의 VR 제작 과정을 거쳐서 나연이의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나연이 엄마 장지성 씨는 VR 장비를 착용하고 나연이를 만나기 위해 가상현실의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나연이의 ‘엄마’라는 소리와 함께 등장한 나연이를 만난 엄마의 모습에 시청자들도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나연이 엄마 장지성 씨는 이날 방송에 앞서 자신의 블로그에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남겼는데요.

그는 “저처럼 아이를 잃거나 혹은 형제, 부모 그리고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린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이야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찍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나연이가 죽은게 자랑이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두렵기도 하지만 VR로 나연이를 만나서 행복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장지성 씨는 또한 “나연이를 그리워하고 아파하기보다는 더 많이 사랑하면서 내 옆의 아이들과 많이 웃으며 살고 싶다”라며 “그래야 나연이를 만났을 때 떳떳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애틋함을 보였습니다.

그리고는 “예쁜 나연이를 많은 사람들과 같이 기억하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니 함께 봐 주시고 공감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했습니다.

방송이 나간 후 네티즌들은 나연이 엄마에게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나연이 엄마 장지성 씨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폭주했습니다.

이렇게 쏟아지는 관심에 부담스러운지 나연이 엄마는 블로그를 비공개 전환했습니다.

TAG

나연이 엄마, 너를 만났다 나연이, mbc스페셜 나연이,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장지성, 나연이 엄마 인스타, 너를 만났다 블로그, 감자꽃 나연이, mbc 너를 만났다, 나연이 엄마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