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가 생각하는 킹덤 시즌3 내용

  • by

미국 영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IMDB’에서 평점 8.9점을 기록하며 아카데미 4관왕에 오른 ‘기생충’ 평점 8.6점보다 높게 받은 ‘킹덤2’가 좀비영화의 메카인 미국에서도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킹덤 시즌1의 ‘IMDB’의 평점은 8.3점이었습니다.

최근 킹덤 시즌2는 대구 경북 지역의 코로나19 사태를 예언했다라는 킹덤2 시청 소감들이 나오면서 더욱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뿐 아니라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올라온 ‘Erik Kain’의 기고문이 화제가 되면서 킹덤2는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인 유행병)을 예언했다라는 반응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에 김은희 작가는 “킹덤은 2011년도부터 기획한 작품이다. 중심 무대인 경상도 상주에서 역병이 퍼지는 부분은 대한민국 지도를 봤을 때 백두대간으로 자연스럽게 장벽 만들어지는 부분에서 착안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지금 이 코로나19 시국에서 마음이 가벼운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다. 얼른 이 사태가 진정되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킹덤은 창작자의 상상이지만 봄이 오면 이 모든 악몽이 끝나고 다들 자기 제자리로 돌아가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킹덤 시즌3에 대해서 김은희 작가는 “저는 ‘킹덤’ 시즌2를 하면서 좀 더 커진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창(주지훈 분)이나 서비(배두나 분)나 영신(김성규 분)은 이 역병이 나타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그 역병을 쫓는 사람들이다.  시즌3는 그 역병의 근원을 쫓는 이야기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 역병의 근원을 쫓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라고 킹덤 시즌3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는 “시즌1은 배고픔, 시즌2는 피의 이야기였다”라며 “시즌3는 넷플릭스에서 허락만한다면 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 킹덤3 세계관을 언급했습니다.

이어 “시즌3에서 온도라는 것이 나왔는데, 북녘으로 간다면 북녘 생태계가 달라서 힌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라고 생사역들에 대한 힌트를 언급했습니다.

전지현의 킹덤3 합류에 대해서 김은희 작가는 “전지현은 킹덤1과 킹덤2를 같이 한 주인공들과 함께 중심축을 담당하는 역할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습니다.

TAG

킹덤3 전지현, 킹덤 시즌3, 킹덤2 전지현, 킹덤2 결말, 킹덤3 예상, 킹덤3 언제, 킹덤 3기, 킹덤3 스토리, 킹덤3 세계관, 킹덤 전지현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