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관련주 (주)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김경수 관련주인 국영지앤엠과 이낙연 관련주인 남선알미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은 20.11.06(금) 장마감까지 4,420원(+1.38%) 상승하면 마무리 되었습니다만 국영지앤엠은 3,340(-21%)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국영지앤엠은 최재원대표가 김경수지사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동문으로 알려져 있어 김경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국영지앤엠 기업정보

 

-> 1959년 설린된 판유리가공업체로서,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유리가공업을 다루는 기업으로 원재재인 판유리를 판유리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직판 또는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 수주계약을 하여 시공하는 업체입니다. 

-> 건물 일체형 태양광창과 적외선 차단용 고/중/저가 솔루션의 성능테스트를 계속하고 있으며, 차세대 제품으로는 진공유리, 온도변색유리, 전기변색유리의 시장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영지앤엠 주가 현황

 

-> 전일 종가 4,230원 기준 무려 890원 -21.04% 하락한 3,340원에 장 마감 했습니다. 김경수 댓글  조작 2심도 징역 2년 선고받았으나, 구속은 면한 상태입니다. 마지막 대법원 판결만 남았는데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 정치인 테마주는 이런 이슈 한방에 주저 앉을 수 있어 정말 무서운 종목입니다. 찌라시를 확보해서 투자해서 수익을 낼때는 정말 좋습니다.  국영지앤엠의 경우 시가총액이 1천억원정도로 이슈 한방에 +30% 상승시키는 것은 일도 아닐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예전에 이런 비슷한 종목으로 수익도 많이 내보고, 당하기도 많이 당했거든요. 

 

-> 김경수 관련주인 만큼 대법원 판결까지는 특별한 이슈가 없는한 지루한 횡보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물리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암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손절을 해야할지, 아니면 그냥 들고 갈지, 내년도 업체 실적이 좋아서 실적발표할때즘 한방으로 수익을 내면서 빠져 나올 수 있을지, 내년에 대선이니까 혹시라도………….

 

-> 그래서 주식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수익이 날 것 같은데, 어느순간 확 빠지고, 빠지다가 확 치고 올라가고, 참 어렵습니다. 

 

국영지앤엠 일봉 차트

 

일봉 차트입니다. 원래 올라갈 자리인데, 한방에 하락했네요. 김경수지사의 2차 선고에서도 징역2년이 선고된다는 정황이 이미 기정사실화 되었기에  한방에 쭉 빠졌네요. 20.11.06 장에서 올라갈때 그래도 던지고 나오신 분들은 정말 천운이 아니였을까 생각합니다. 회사가 부도날 정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하방으로 내리 꽂았다는 것은 그만큼 주식이 너무 쉽게 올라갔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일봉 차트에서도 알수 있거든요. 

 

 

 

 

거래량을 보면 좀더 재미있는 상황이 보입니다. 왜냐하면 외국계 투자기관들도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외국계 투자기관들이 이런 참담한 상황속에서 +182,209를 늘리면서 매수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반대로 생각해보면, 하락할때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수 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외국계 투자기관들이 어떤 부류의 기관들인데 이런 실수를 할까요? 아마도 오전부터 열심히 매수를 하다가 브레이크가 걸렸는데, 미쳐 매도를 못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관투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마나 다행인것은 외국계 투자기관의 1/6수준으로 매수한 것이겠죠. 전혀 예상을 못했던 것 같습니다. 급락한 시간을 보면 오후 15시 전후거든요. 아마도 예측을 못했기때문에 이런 웃기못할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더 큰문제는 개인 투자자들이죠. 물론 예상하고 매도를 해서 수익을 내신 고수분들고 계시겠으나, 주식 종목의 특성상, 그리고 리딩을 받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은 잘 될꺼라는 신념을 갖고있기때문에 물리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방을 할 경우 어디까지 하방될지 알 수가 없거든요. 개인투자자분들중에서 물린 분들은 고민이 클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치테마주에 투자하는 것은 정말 위험한 맛좋은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먹기만 하면 정말 맛있고 좋은데, 잘못 먹으면 한방에 죽을 수 있죠. 20.11.09(월) 장에 어떻게 될지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말 구속이 확실시 된다면 상장폐지도 각오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속을 면하고, 대권후보로 등극한다면 말 그대로 전화위복의 기회로 엄청난 수익을 안겨주는 종목이 될테니까요…

 

20.11.09(월) 주식시장이 개장하면서 저도 같이 모니터링 해봐야 겠습니다. 물론 떨어진다면 그 끝이 어디인지 모르기때문에 매수행위는 하면 안되겠죠. 만약 오른다면 조금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개인투자자들에게 주식을 모두 넘기고 기관 및 외국계 투자기관들은 빠져나올것 같습니다. 월요일장 저도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