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슈]우크라이나 여객기 – 이란 테헤란 추락, 여객기 추락 영상

 

(추락한 보잉 737- 800과 같은 기종 (왼쪽 : 엘-알 이스라엘 항공 , 알로사소속 항공기)

 

승객 176명이 탑승한 우크라이나 항공의 여객기가 이란 테헤란 이맘 호메이니 국제공항에서 이륙 직후 추락했습니다.

이란 현지 언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키예프로 향할 예정이였고 1시간여 지연돼 출발이 늦어졌다고 합니다.

 

이 여객기는 탑승자176명 전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란 파르스 통신은 현재 기체 결함으로 추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ISNA 통신은 사고 장면이라고 추정되는 영상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ISNA통신 –  트위터 

 

이란 당국은 사고 지점으로 조사팀을 급파해 사고 원인과 피해현황 등을 조사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보잉 737 – 800기는 보잉 737-MAX와 비슷한 기종으로 작년 러시아에서도 엔진 결함으로 회항한 적인 있는 기종입니다.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테러 가능성을 염두해 둘 수 있겠지만, 보잉 737의 결함 역시 가능하기에 함부로 속단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우크라이나 여객기모습 : 사고기종과는 다른 여객기
왼쪽이 B-52 전폭기 오른쪽 우크라이나 여객기와 같은 737-800

 

깨비 뇌피셜 부분

이란이 미쳐 날뛰어도 유럽이나 다른 중동국가가 참전을 하지 않음을 시사하고 있는 마당에
(B-52 폭격기와 항공기가 비슷하긴 하다고?)
위의 사진과 같이 일반 항공기와 폭격기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아예 모양이 다름)
테러보다는 기체 결함으로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우크라이나 여객기의 추락이 기체결함으로 밝혀질 경우

 

보잉 737 기종에 대한 재조사와 기업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에도 보잉 737기종이 150여 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한국의 여객기는 전면조사가 이루어졌다고는 하지만,

우크라이나 여객기 역시 조사가 완료된 기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1월 9일 추가 :

현지언론과 외신들은 이번 추락사고가 이란의 미사일, 테러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1월 10일 추가 :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란의 고의성이 없는 미사일이 여객기를 추락시킨 것이 아닌가? 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1월 11일 추가:
이란에서 자신들의 미사일로 인해 우크라이나 여객기가 격추되었음을 인정하였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