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SUV판매순위 20년10월기준으로 예상해봐요.

  • by

본 포스팅은 필자의 개인적인 주관이 강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거북할 수도 있음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국산 SUV 판매순위입니다.물론 10월 집계 데이터를 기준으로 포스팅을 합니다만 11월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전같으면 싼타페가 1등을 해야하는데, 출시되면서 9월 폭망, 10월도 폭망이라서 11월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국산SUV를 구입한다면 1순위로 고려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아마도 보는 눈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0월 판대수량은 7,261대 판매를 했습니다.

9월 및 10월 부동의 1위입니다.

실내 공간도 대형 SUV에 준하고, 전자식 기어타입이며, 하이브리드모델까지 출시되어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많이 넓어졌습니다.

물론 하이브리드차량의 경우 풀옵션 가격이 거의 5천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이 정말 많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 정도 가격이면 꼭 쏘렌토를 구입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만 결론적으로는 부동의 1위라는 점입니다. 

 

단, 신형 카니발은 MPV 차량이때문에 여기서 제외했습니다. 

 

 

2위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입니다. 대형 SUV차량입니다만 엔진이 3.8가솔린 및 2.2디젤엔진이 사용된것이 에러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월에는 6,514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꾸준히 6천대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저정도 덩치와 급에 2.2D엔진을 사용한것은 현대차의 실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3.0디젤과 2.2 디젤 엔진이 탑재된 차량을 운전해봤지만 역시 급이 있기때문에 차이가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팰리세이드가 진정한 대형 SUV로 자리잡을려면 엔진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미션이 전자식이지만 버튼식이기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이것 때문이라도 저는 쏘렌토를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풀옵션 차량을 운전하면서 항상 원인모르는 급발진과 같은 사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급발진이 일어났을때 행동요령을 아는 분들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위는 QM6입니다. 4,32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잘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자동차의 경우 차 가격은 경쟁력이 있어보이나, 결국 A/S를 받으려면 애로사항이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현재도 그렇구요. 앞으로도 마찬가지 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품값 및 공임비 자체가 1.5배 이상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이런 차량을 구입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국산 SUV판매순위 3위 차량입니다.

QM6가 르노삼성자동차를 먹여 살리는 상황이니 어쩔 수없겠죠.

하지만 차량을 판매하는데 급급한 면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의 경우 그 숫자도 부족하고 수리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부품이 없어 수리가 안되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그리고 수리비가 너무 비싸죠.

 

신차급으로 부분변경한 싼타페입니다. 외관디자인이때문에 그런 것인지, 아니면 모델 선택의 폭이 좁아서 그런 것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신차 효과가 전혀 없는 4위 입니다. 10월에는 4,00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싼타페의 여러가지 첨단옵션에 대해서 언급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차선이탈경보 & 전방 충돌방지 경보 & 후측방경보등은 필수 옵션이나, 나머지 옵션은 솔직히 있으면 편하고, 없어도 상관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3가지 옵션을 언급했지만 그 중에서도 전방충돌방지 경고 및 후측방 경고 장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잘 잡아주거든요. 그런데 이런 옵션사항은 위에 있는 모델들 전부 다 있는 사양이라서 변별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가 현재 타고 있는 베라크루즈보다도 방음이나 엔진소음이나 연비나 실내 인테리어나등이 모두 별로인것 같습니다. 급에 맞는 품질이 되어야 하는데, 현실은 동영상보면서 조립한 차량이라서 좋을리가 없을테니까요. 

 

결론적으로 1위부터 4위까지의 모델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너무 주관적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현재 해당 모델을 운전하시는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정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12월 초에는 11월 판매대수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