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파 쿠와 여름방학을 김연우 전진아 사문영

개봉일: 2008년 6월 26일 (대한민국)

감독: 하라 케이이치

제작사: 신에이 동화

등장인물: 코이치 우에하라, 야스오 우에하라, 히토미 우에하라, Coo, Yukaki Uehara

원작자: 마사오 코구레, 유이치 와타나베

《갓파쿠와 여름방학을》(일본어: 河童のクゥと夏休み)은 2007년 7월 28일에 개봉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10

인간이란..

비따(love****) 2013.07.11 19:27신고

공감239 비공감11

9

처음엔 그림체때문에 이상했지만 보면볼수록 느끼는게 많아지는 영화네요. 인간의 못된 모습.. 자신과 다른 자들에 대한 호기심, 그로 인해 받는 상처, 자연의 소중함 등 많은 것들을 깨닫게 해준 영화입니다.

캐롤(kofz****) 2013.08.16 16:56신고

공감142 비공감6

10

10점 그 이상의 영화다

wmfk**** 2013.05.21 23:14신고

공감147 비공감14

10

쿠도 귀엽지만 코이치 너도 참 멋있는 녀석이구나

해밀(blue****) 2013.06.19 11:18신고

공감141 비공감11

10

감동적이에요ㅠㅠ

alwl**** 2013.05.17 14:14신고

 

만화 원작이 아닌 일본의 아동문학 작가 코구레 마사오가 쓴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국내에서는 2008년 6월 28일 개봉되었다. 캇파인 ‘쿠’와 일본의 초등학생인 ‘코이치’ 의 우정을 나타내었다.

감독 하라 케이이치는 만화나 라이트 노벨 원작 작품만 애니화 되는 상황에서 “이대로라면 일본의 훌륭한 아동문학이 애니화될 일이 없는게 아닌가” 싶어서 이 작품을 애니화할 것을 결심하였으며 원작자의 설득과 스폰서의 설득까지 온갖 난항을 겪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제작이 늦춰져 완성 직전에 원작자 코구레 마사오가 완성품을 못 보고 사망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일본 물귀신 캇파가 나온단 것과 감독 하라 케이이치의 인지도가 낮아서 한국에선 쫄딱 망한 작품이지만 일본에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래 두번째로 일본 문화청 예술제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그 외에도 상을 휩쓸었다. 일본의 영화잡지 키네마 준보에서 미야자키 하야오와 타카하타 이사오 작품 외에 처음으로 올해의 베스트 10 영화로 인정한 작품이기도. 하라 케이이는 이 작품으로 드디어 크레용 신짱이나 만드는 감독이란 세간의 평가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타카하타 이사오도 이 작품을 보고 극찬하며 응원 메세지를 보내주기도 했다. 관객평가와 흥행 [2] 에서도 성공한 작품이므로 하라 케이이치 팬이라면 감상해볼 법 하다.

아동문학가 고구레 마사오의 <갓파 대소동><갓파 깜짝여행>을 원작으로 5년의 제작기간을 거쳐 극장판으로 완성된 감동의 애니메이션 대작. <갓파 쿠와 여름방학을>은 에도 시대에 땅 속에 묻혀 화석 상태로 존재해왔던 갓파와 함께 여름을 보낸 한 소년의 모험을 가족애와 우정의 소중함이라는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이다. 최첨단 CG애니메이션이 아닌, 세련된 애니메이션 기술로 꼼꼼하게 그려낸 마을 풍경과 생활은 오늘날 일본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1960년대가 아닌 현대를 다루면서도 따뜻한 정서와 정겨움을 가득 담아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처럼 보이지만 어른들의 마음을 뒤흔드는 수작이다. 상상 속의 동물을 위화감 없이 이야기 속에 녹여냄과 동시에 인간 사회의 교활함과 폭력, 매스컴의 소란함을 적절하게 묘사하고 있어 비판과 풍자 정신이 가득한 걸작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갓파 쿠와 여름방학>은 약한 자에게 군림하고, 강한 자에게 고개를 숙이는 강자의 논리가 지배하는 현대 사회에 이의를 제기하는 통렬한 문명 비판과 풍자 정신. 어려운 문제를 어렵지 않게 전하는 하라 게이치의 감독의 메시지가 선명한 작품으로 따뜻한 웃음과 부드러운 눈물이 가득한, 반드시 챙겨 봐야할 걸작 애니메이션이다.

꼬마요괴 ‘쿠’와 함께하는 생애 가장 특별한 여름방학.여름방학을 앞둔 어느 날, 초등학생 ‘코이치’는 강가에서 신기한 모양의 돌을 발견한다. 그런데 이 돌에서 환상의 동물 갓파가 깨어나고, ‘코이치’ 가족들은 그에게 ‘쿠’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여준다. 이렇게 한 식구가 된 그들은 즐겁고 신나는 여름날을 보낸다.

하지만 도시 사람들의 눈을 피해 숨어 다녀야 하는 ‘쿠’는 갓파 친구들과 함께했던 자연에서의 삶을 그리워한다. 엄마를 겨우 설득한 ‘코이치’는 ‘쿠’와 함께 대자연으로 여행을 떠나지만, 갓파 친구를 만나지 못한 채 집으로 되돌아온다.

그런데 이때, 오키나와에서 온 수상한 편지가 집으로 도착하는데…!과연 ‘쿠’는 갓파 친구를 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그린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