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 by

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거리가 서울 근교와도 가깝다 보니 운전해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 맛은 물론 양도 푸짐해 저희 가족 모두 만족하고 왔는데요. 그래서 저는 오늘 서울 근교로 놀러 가실 분들에게 가평 설악면 맛집 청정게장촌 사랑방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평 설악면 맛집은 설악IC로 들어와 더스테이힐링파크 아파트를 지나면 바로 보인답니다. 설악 IC에서 5분 거리라 찾는 데 크게 어렵진 않으실 거에요. 멀리서도 크게 보이는 간판 덕분에 저희도 바로 찾을 수 있었고요.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주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물론 반찬 쌀 전부 다 국내산을 이용한다고 하는 데요. 가게 이름에 들어간 청정이란 단어가 괜히 들어간 게 아니었네요. 저도 요새는 원산지를 자꾸 보게 되더라고요. 원산지가 국내산이면 뭔가 더 안심하고 먹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식당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랍니다. 휴무일이 따로 없는 거 보니 아직은 휴무일은 따로 없는 것 같았고요. 그리고 중요한 점이 동절기에는 저녁 7시 30분까지만 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요새는 식당들이 다 영업시간이 다르다 보니 식당을 가기 전에 저는 꼭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간답니다. 맛있는 음식 먹으러 갔는데 문 닫아있으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그러니 방문하기 전에 영업시간 확인 필수!! 랍니다.

가게로 들어가다 보면 일반 가정집 마당이 보이더라고요. 어렸을 때 주택에 살았던 기억이 많이 나서 더 정감 가고 좋았지요. 뭔가 식당이 아니고 가정집 느낌 나지 않나요??

내부에는 넓은 테이블이 가득하고 나무로 된 기둥이 눈에 띄었어요. 최근에는 주변에 워낙에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식당들이 많이 생겼잖아요. 그렇다 보니 저도 이런 분위기의 식당은 오랜만에 온 거 같더라고요. 이 분위기 덕분에 가족들과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죠.

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이곳의 장점! 맛있는 갈치조림과 게장, 젓갈, 김까지 모두 포장이 된답니다! 저는 그래서 배불리 밥을 먹었는데도 집에 가서 또 먹고 싶어 미리 주문해 포장해갔지요. 한 번 먹으러 오는 사람들은 꼭 포장해간다고 하던데 저도 당연히 갈치조림이랑 게장을 포장해 갔지요. 식당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집에서 맛볼 수 있으니 더 좋았답니다. 행여 집에 가서 먹었을 때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전혀 나지 않았어요.

식당 내부에는 곳곳에 연예인들의 사인이 많이 붙어있어요. 연예인 사인 많은 곳이야말로 진정한 맛집 아니겠어요?? 제가 자주 다니는 식당들도 인기 있고 손님이 많은 곳은 늘 이렇게 연예인 사인이 많이 걸려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가평 설악면 맛집 이곳 역시 서울에서 가깝다 보니 많은 연예인이 찾는다고 합니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는데 직원분이 갈치조림 정식을 주문하면 돌게장이 (간장게장, 양념게장) 다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 갈치조림 정식만 시키면 다 먹을 수 있다니 당연히 시킬 수밖에 없었죠. 저희 가족이 시킨 갈치조림 정식이랍니다. 한 상 가득 차려있는 것만 봐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오랜만에 먹은 갈치조림이라 밥 한 숟가락에 먹으면 얼마나 맛있던지 지금 봐도 다시 가서 먹고 싶은 마음이네요. 갈치조림 정식이라고 해서 갈치조림이 주되어 반찬들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반찬들이 가득 나왔어요~ 부족한 반찬들은 리필이 가능하니 마음 편히 드셔도 된답니다!!!

모두 다 국내산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더 믿고 먹을 수 있고 싱싱한 갈치조림은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어요. 잘 졸여진 갈치조림 국물에 밥만 비벼 먹어도 밥이 술술 넘어가죠.

갈치도 잘못 먹으면 비린내 많이 나던데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양념도 갈치에 잘 배어 있고 갈치조림에 같이 들어 있는 무랑 호박도 양념에 비벼 먹으면 얼마나 맛있던지 갈치조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려보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갈치조림 중 맛은 단연 1등이었답니다.

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부드러운 갈치 살을 발라 입에 먹으면 사르르 녹아요~~

요즘같이 입맛 없을 때 한 입 먹어주면 딱 맞을 듯!

갈치조림 정식을 시키면 이 싱싱한 돌게장을 맛볼 수 있다니 얼마나 좋습니까.. 그리고 가격도 너무 착해 이 가격에 이렇게 푸짐한 음식들을 전부 맛볼 수 있으니 더 좋을 수밖에 없었죠. 이 양념게장은 제가 좋아하고 남편은 간장게장을 좋아해요~ 그래서 음식 가지고 싸울 일도 없어 좋고요.

양념은 간이 딱 맞아 짭조름해요! 전에 먹었을 때는 김에다 싸먹을 생각을 못 해 봤는데 이렇게 같이 싸 먹으니 은근히 잘 어울리더라고요.

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제 남편이 좋아하는 간장게장~~ 게장 안에 청양고추도 같이 들어 있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밥에다가 게장 쭉 짜서 먹어보면 정말 꿀맛이죠! 진정한 단짠을 느껴보실 수 있어요~~~ 이래서 사람들이 게장을 밥 도둑이라고 하는 것이겠지요??

같이 나온 대하도 간장양념으로 되어 나왔어요. 그 위에 청양고추가 올려서 같이 나와 새우도 매콤하게 같이 먹었어요. 탱탱한 살이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간장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것도 좋아하실 거에요. 제 남편이 간장게장 킬러인데 이 새우도 어찌나 잘 먹던지 데리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던 메추리알 장조림도 간이 잘 배어 밥에 아주 잘 먹더라고요. 장조림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는 반찬 중에 하나죠.

같이 나온 반찬들이 어쩜 하나같이 다 싱싱하고 비린내가 전혀 안 나던지 다 좋은 재료를 쓴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국내산만 사용하는 사장님의 마인드가 참 좋았어요.

겨울 별미인 양념 굴젓~ 굴젓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데요. 저도 예전에는 굴을 전혀 먹지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들고 한두 번씩 굴을 먹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굴을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굴 좋아하는 사람들은 없어서 못 먹는 굴젓도 밥이랑 같이 먹으면 밥이 술술 넘어간답니다. 혹시 굴 못 드시는 분들은 이렇게 밥이랑 같이 드셔 보세요~

감동적인 가평설악면맛집

하나는 오징어젓 하나는 명란젓이었던 거 같고 다른 하나는 멍게? 였던 걸로 기억해요. 오징어젓은 많이 먹어보았는데 여기서 명란젓과 멍게는 처음 먹어보았어요. 젓가락으로 조금씩 찍어서 먹어보니 처음 먹어 본 제 생각은 그렇게 이상하지는 않았어요~ 비린내도 나지 않았고요.

특히나 이 된장국은 취향 저격이었어요. 얼마나 맛있던지 자꾸만 생각나는 맛이에요.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도 같이 나오면 금상첨화죠~ 텁텁한 맛은 하나도 없고 국물이 깔끔해서 자꾸만 손이 갔죠~ 제가 끓이는 된장국에는 왜 이렇게 시원한 맛이 안 나는건지..

김치 없으면 못 살죠~~ 거기다 갓김치까지.. 여수 갓김치 유명해서 택배로 시켜서 자주 시켜먹거든요. 갓김치도 비싸서 많이 못 먹는데 이 귀한 갓김치도 맛볼 수 있고요.

사장님의 손맛이 좋으셔서 그런지 기본 반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일부러 다 먹어보았죠.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는 반찬들이었답니다.

솔직히 음식이 다 맛있다고 해도 반찬이 별로면 안 찾게 되잖아요. 저도 그렇더라고요. 요새는 이렇게 반찬도 푸짐하게 잘 나오는 식당 가면 더 기분이 좋지 않나요?? 전라도만 푸짐한지 알았는데 이곳 가평 설악면 맛집은 반찬도 굉장히 푸짐하답니다. 이러니 멀리서도 손님들이 찾아 올 수 밖에 없죠.

초토화된 테이블이 보이시나요? 처음 한 상 가득 깔끔하게 차려진 음식들은 어디 가고 빈 그릇만 남았느냐며..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갈치조림도 맛보고 게장까지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고 와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서울 근교 놀러 가실 일이 있으시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어디 놀러 가려면 먹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맛있는 갈치조림에 싱싱한 게장까지 맛볼 수 있으니 기분 좋은 식사를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